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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너人터뷰] 엠엔지이엔티, 안성주 대표_전 세계 어디를 가든 우리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도록 하겠다

작성일 2022-08-18
비록 규모는 작지만 기술력으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대한민국 IT 교육을 선도하는 엠엔지이엔티! 진취적인 생각과 뚝심으로 세계 시장으로 나아가는 최강기업, 안성주 대표의 포부와 다짐을 들어본다. Q. IT 교육 분야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현재 우리나라의 빔프로젝트의 경우 90% 이상은 일본 브랜드가 점유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 중소기업이 직접 제조를 하고 있는 곳은 현재 없는 상태여서 우리 회사가 유일한 상태다. 그러다보니 국내 제조 시 A/S 부분에서 강점이 될 수 있겠다 생각하여 시작하게 되었다. Q. 본래 전공도 IT 분야인가? 아니다. 대학은 체육 관련 학과를 전공하였고 대학원은 외교안보학과를 전공했다. Q. 사업 초기 모델은? 이 전까지는 태블릿PC를 생산했다. 그 때 당시 생산했던 태블릿PC는 전 세계 최초로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두 가지 모두 동시에 사용이 가능했던 기기였다. 하지만 처음 개발과정에서 '불가능하다' 라는 말을 매우 많이 들었다. 이 후 시간이 지난 후 생각해보면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말처럼 모르다보니 무조건 '해 봐'의 정신으로 성공시켰던 것 같다. Q. 절대 가격을 낮추지 않는다는데.. 가격을 낮춰 판매를 하다 보면 회사 유지에 타격은 물론 상품이 싸다는 인식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가격 경쟁은 하지 않는다. Q.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 있기에 가능할 것 같다. 맞다. 그 어떤 대기업 제품보다 뛰어난 제품이다. 서비스 역시 어디에도 뒤처지지 않는다. Q. 사무실에 기부를 하고 받은 표창장이 많았다. 첫 번째는 해외 수출에 집중하다 보니까 수출 국가 현지의 교육 상태를 자연스레 알게 된다. IT기업이면서 동시에 교육 기업이기에 아이들의 교육이 곧 밝은 미래라고 생각하여 교육과 관련된 부분은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Q. 회사에 영업부가 없다는데? 영업을 할 수 있는 인력을 비포 서비스 및 사후 관리에 배치하여 운영 중이다. 실제 우리 회사가 영업하는 방식은 일반 회사와는 조금 다르다. 선생님들 간의 네트워크를 통해 우리 회사 제품에 대해 입소문이 난다. 실제 우리 영업사원이 열 번 찾아가는 것 보다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었다. Q. 비포 서비스란 무엇인가? 고장이 나기 전 꾸준한 관리와 점검을 해주는 것을 말한다. 중소기업 제품이 고장이 나면 중소기업 제품이라서 그런다는 표현을 하게 된다. 그래서 우리의 목표를 고장이 나지 않게 하기 위해 비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Q. 회사의 비전은? 가장 큰 비전은 전 세계 어디에서도 인정받고 신뢰 받을 수 있는 기업이 되는 것이다. 또한 전 세계 어디를 가든 우리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YTN사이언스] 구독하기 ▶ https://bit.ly/3raTL0t ======================================== #엠엔지이엔티 #안선주대표 #빔프로젝터 #전자칠판 #최강기업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s://science.ytn.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1477&s_hcd&key=202208161111166214 [프로그램 제작 문의] legbiz@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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