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뇌


  * 도서명 : 꿈꾸는 뇌

  * 저자 : 조은수

  * 출판사 : 아이세움

  * 선정부문 : 아동 창작 (2002년)

 

 

 

 

 

 

 

 

저학년을 위한 인체탐험. 우리 몸은 세상을 이해하는 하나의 도구이다. 자신의 몸을 통해서라면 딱딱한 과학 정보도 흥미 있게 마련. 신나는 인체 탐험 <머리에서 발끝까지> 시리즈는 호기심으로 집어들어 재미로 끝까지 읽는 책, 아이들의 경험과 흥미로운 정보, 알기 쉬운 그림이 멋지게 어우러진 책이다. <꿈꾸는 뇌> 편.

 

 

 

 

 

 

조은수 글 그림
연세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였고, 같은 대학원에서 국문학을 전공하였습니다. ‘보물섬’에서 일하다가 영국에서 그림 공부를 하고 돌아와 어린이 책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봄날, 호랑나비를 보았니?>, <어디만큼 왔나?>, <아재랑 공재랑 동네 한 바퀴>, <옹알옹알 아기 그림책>, <재주 많은 손> 등에 글을 썼으며, <옹알옹알 아기 그림책>, <말하는 나무> 등에 그림을 그렸고, <꼬마 부엉이는 무엇이 되었을까?> 등을 번역했습니다.

 

 

 

 

 

 

 

아이들에게 몸은 세상을 이해하는 하나의 도구이다. 언제나 보고 알고 있는 자신의 몸을 통해서라면 딱딱한 과학 정보도 흥미 있게 마련이다.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경험과 흥미로운 정보, 재미있는 그림이 멋지게 어우러진 신나는 인체 탐험 <머리에서 발끝까지> 시리즈는 아이들이 자기 몸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그 속에 감춰진 원리를 조금씩 알게 되면서 과학에 자연스레 다가서게 해 주는 책이다.
이 시리즈는 이제 갓 읽기를 시작한 아이에서부터 초등학생까지, 모두가 호기심으로 집어들어 재미로 끝까지 읽게 만드는 책, ‘골치 아픈 인체 과학 정보’로 가득 찬 무거운 책이 아니라 ‘눈으로, 손으로, 입으로 뭐든지 할 수 있다’는 깨달음과 활동 욕구로 이어지게 하도록 기획되었다.

▶우리의 뇌는 뭘 하지?
<꿈꾸는 뇌>는 <영리한 눈>, <재주 많은 손>, <아주 바쁜 입> 에 이은 <머리에서 발끝까지>시리즈의 후속편이다. 우리의 뇌는 과연 무슨 일을 할까? 뭘 안 하느냐고 묻는 것이 빠를 만큼 뇌가 하는 일은 너무나 많다. 생각하고, 팔다리를 움직이고, 먹고 마시고, 소화하고 배설하고, 보고 듣는 등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다 뇌가 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뇌 중에서도 어떤 부분이 어떤 일을 하는 걸까? 감정을 일으키는 곳은? 식욕이나 체온 등을 조절하는 곳은? 심장이나 허파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곳은? 여기에 그 해답이 다 나와 있다. 그밖에도 뇌와 신경, 정보의 전달 방법, 뇌와 기억, 뇌와 감정 등 뇌에 관련된 모든 정보들이 담겨 있으며, 뇌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깨끔발 돋움발 코너도 마련되어 있어 뇌에 관한 어린이들의 의문을 시원하게 풀어 줄 것이다.

 

 

 

※ 자료제공 : 교보문고